인간 심리와 마케팅의 연결점: 독서가 바꾼 나의 판매 전략"연필과 아이라이너는 제조 단가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왜 아이라이너는 10배 이상 비쌀까?" 서 과장님이 추천한 책, 에서 이 질문의 답을 찾았습니다. 아이라이너가 비싼 이유는 단순히 제품의 질 때문이 아니라, 인간의 욕구, 그중에서도 성적인 욕망과 관련된 감정을 자극하는 제품이기 때문이죠. 소비자가 제품에 부여하는 감정적 가치는 종종 그 가격을 정당화합니다.독서로 시작된 변화독서의 중요성을 새삼 느끼고 나서, 누가 시키지 않아도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마케팅 책들로 시작했지만, 점차 행동경제학과 소비심리학에 관한 심도 있는 책들로 눈을 돌렸습니다. 유명하다는 책들을 하나씩 사 모으며 읽다 보니, 마케팅이라는 세계는 단순히..